알림ㆍ자료

언론보도

청소년 도박문제 해결에 발벗고 나섯다

작성일2024-04-12 09:29 조회수176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3 남산스퀘어 8층  
보도자료 2024년 4월 11일 배포 담당자 :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김진영 주임
전화 : 02-740-9028
청소년 도박문제 해결에 발벗고 나섯다
  •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서울경찰청 합동으로 현장교육 및 대책협의-
□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이하 사감위)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방치유원)은 11일 서울경찰청과 함께 서울 지역 학교전담경찰관(이하 SPO) 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도박문제 현황과 대응방안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하였다.
* 학교전담경찰관(SPO) : 초·중·고교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과 청소년 선도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경찰관(School Police Officer)
 
□ 서울지역 학교전담경찰관(이하 SPO)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청소년 도박문제 현황 △조기개입 방안 안내 등을 포함하였으며, 특히 사감위 이진식 사무처장이 참석하여 학교 현장에서의 청소년 도박문제 대응과 협력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 이진식 사무처장은 “서울경찰청의 관심으로 협약 이후 총 76명의 도박문제 청소년이 발굴 및 연계되었으며, SPO 게이트키퍼 교육 참여율도 급격하게 성장(‘22년 88명→’23년 250명) 하였다”며 “현재 불법도박 근절을 위한 범정부 TF 출범 후 관계기관과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유관기관과의 협력과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교육을 담당한 예방치유원 나장원 정책협력팀장은 ”청소년 도박은 예방과 조기 발견이 문제해결의 핵심이므로 학교현장에서 SPO를 통한 조기개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 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14곳에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도박으로 고통받는 당사자와 가족이라면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으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