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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4년 연속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작성일2024-06-25 14:03 조회수47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3 남산스퀘어 8층  
보도자료 2024년 6월 25일 배포 담당자 :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김태연 수석
전화 : 02-740-9093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4년 연속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도박문제 전문상담 헬프라인 ☎1336 서비스”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갱신
□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오균)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신미경, 이하 ‘예방치유원’)은 헬프라인 서비스가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9001)’ 갱신 심사를 통과해 인증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 예방치유원은 2021년 6월 최초로 ‘도박문제 전문상담 헬프라인 서비스’에 대한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고, 올해에는 3년마다 실시되는 인증 갱신에 성공해 4년 연속 헬프라인 서비스의 신뢰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 ISO9001이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에 대한 국제규격, 고객에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해 주는 제도다.
 
□ 헬프라인 서비스는 도박문제로 인해 고통받는 중독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최일선 고객 상담 서비스로 365일 제공되고 있으며, 매년 약 3만 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 만족도는 4.7점(5점 만점)이다.
 
□ 예방치유원 신미경 원장은 “예방치유원은 헬프라인 서비스가 국제표준에 따라 일관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인증 갱신을 통해 서비스 품질의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일의 도박문제 공공 서비스 기관으로서 서비스 품질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14곳에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도박으로 고통 받는 당사자와 가족이라면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으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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