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ㆍ자료

언론보도

부산울산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청소년도박문제 예방 캠페인 및 토크콘서트 개최

작성일2024-09-12 08:27 조회수63
부산센터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197 뉴포트 빌딩 5층  
보도자료 2024년 9월 11일 배포 담당자 : 부산울산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백지영 치유재활팀원
연락처: 051-441-1747
부산울산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청소년도박문제 예방 캠페인 및 토크콘서트 개최
□ 부산울산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센터장 김정은, 이하 부산울산센터)는 9월 11일(수) 2024년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맞아 캠페인 및 청소년 도박문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
 
□ 1부 캠페인은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과 인식제고를 위해 “청소년! 도박은 멀리, 꿈은 가까이”를 주제로 열렸으며, 부산경찰청 사이버수사팀, 부산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가 위치한 동구의 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 부산 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 토크콘서트는 청소년 도박문제를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보다 나은 대처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 3인을 초청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강연자로는 부산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전병하 팀장, 부산소년원 김지수 원장, 서승진정신건강의학과 서승진 원장이 참여해 각각 현장에서의 경험과 법적 절차, 의학적·발달적 관점에서의 메시지를 전하고, 참석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정은 센터장은 “청소년 도박문제는 폭력, 사기와 같은 2차 범죄로까지 비화하는 경우가 많아 심각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현황과 특성을 이해하고,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건강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학부모와 유관기관 종사자의 대처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부산울산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고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자 본인과 가족이라면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으로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