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ㆍ자료

언론보도

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도박문제 인식주간 기념 청소년 도박 사례 세미나 열려

작성일2024-09-12 15:13 조회수64
대전센터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253 새천년빌딩 6층  
보도자료 2024년 9월 12일 배포 담당자 : 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센터
예방홍보팀(042-867-0075)
 
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도박문제 인식주간 기념 청소년 도박 사례 세미나 열려
- 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서산경찰서와 협업하여 사례 세미나 추진 -
□ 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센터장 이승희, 이하 대전충남센터)는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맞아 대전충남지역의 도박문제 예방과 가정 내 청소년 도박문제 개입을 위해 9월 12일(목) 서산경찰서와 함께 관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사례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최근 청소년의 놀이문화가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상으로 변화하면서 불법 온라인 도박이 놀이문화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보호자들이 도박문제의 심각성을 알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청소년 도박문제 사례를 통한 도박문제의 이해, 도박문제 조기개입 및 대처 방법 등을 중심으로 사례세미나가 진행되었다.
 
□ 이승희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도박문제로 인한 상담연계 및 접수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보호자를 통해 접수되는 상담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사례세미나를 통해 협력 기관뿐만 아니라 가정 내에서도 청소년의 도박문제 예방을 위해 힘쓰고, 도박문제를 보다 빠르게 발견하고 개입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 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자 본인과 가족이라면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으로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