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ㆍ자료

언론보도

사감위, ‘제16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 개최

작성일2024-09-23 13:35 조회수62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시 중구 퇴계로 173 남산스퀘어 8층  
보도자료 2024년 9월 20일 배포 담당자 :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예방홍보팀 김민경 주임(02-740-9051)
사감위, ‘제16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 개최
- 도박중독 예방 및 치유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도박 포럼 병행-
 
□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심오택, 이하 사감위)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신미경, 이하 예방치유원)은 도박중독 추방의 날(9월 17일)을 맞이하여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제16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기념식은 우리 모두 함께 도박문제에서 벗어나자는 의미의 ‘너도, 나도, 단도(斷賭)*’라는 슬로건 아래 도박중독 예방과 치유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다. * 단도(박) : 도박을 끊는 일
 
□ 이날 행사에는 사감위 위원, 강원랜드,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사행산업 관계자, 도박중독 회복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전재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조지호 경찰청장, 방문석 국민통합위원회 특위 위원장은 영상을 통해 “「제16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도박중독 예방 및 치유에 적극 동참하자”고 강조했다.
 
□ 이번 기념식에서는 ‘2024년 도박문제 예방공모전’ 우수자 시상과 유공자 표창, 기념식 축하 LED 점등, 도박중독 회복자 및 가족 14명으로 구성된 회복자 합창단 공연, 홍보대사 위촉으로 진행하였다. 경찰청 청소년보호과 전계환 경사와 사회적기업 위코노미 정두한 씨는 도박중독 예방·치유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과 사감위원장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개그맨 김재우 씨는 도박문제 예방치유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향후 1년간 예방치유원 대표행사 및 예방홍보 캠페인에 참여한다. 기념식 직후 도박문제 치유·재활 서비스 효과적 제공을 모색하는 도박문제 포럼이 열렸다.
 
□ 심오택 사감위원장은 “정보통신기술 발달, 비대면문화 확산, 인터넷 이용 일상화로 도박 접근이 이전보다 쉬워지면서 불법 온라인도박이 심각해지고 있다.” 면서 “관계기관 협업과 국민의 관심 속에서 도박문제 해결에 적극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 특히 최근 심각해진 청소년 도박문제에 사회적 인식을 높이면서 “청소년이 밝고 건전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박문제 예방교육을 강화하면서 학부모의 적극적 관심을 이끌어 내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 예방치유원 신미경 원장은 “도박중독은 개인뿐 아니라 가족문제와 다양한 2차 범죄로 이어져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며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계기로 도박중독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많은 분들이 회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이라고 말했다.
 
□ 금년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계기로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는 ’청소년 도박 예방‘ 공익광고를 송출(’24.9~10월)하며, 예방치유원은 청년의 날 연계 캠페인(9.21~22), 국민체육진흥공단 협업 도박중독 회복자 대상 힐링캠프(10.19~20)를 개최한다. 사감위에서도 불법도박 신고를 높이고자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14곳에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자 본인과 가족이라면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으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시나요?